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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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알림 푸시가 왔는데 어디서 확인 하나요? |
푸시 메세지를 직접 클릭하거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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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사용 용도가 궁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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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의 변경 회사는 본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의 내용을 인터넷산업의 상관례에 맞추어 적절한 방법으로 사전 통지 없이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의 효력 회사의 개별 서비스에서 정하고 있는 별도의 약관, 고지사항 등과 본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가 상충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약관 또는 고지사항을 우선 적용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휴마니타스(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의료영상 및 제증명 파일 클라우드 전송 서비스 디컴(Dicom)(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에 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 PC, 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이용 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⑥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온라인디지털콘텐츠와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⑧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시하며, “회사”와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 사이에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시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 개정의 효력 발생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의 약관개정에 대한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때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 계약" 체결)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지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었을 때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아이디 부여)
① "회사"는 "가입 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가입 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생년월일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 타인이 "회원"을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률의 규정에 따라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 조사 등 기타 목적으로 필요한 상황에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때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 이용고객은 "이용 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송신 또는 게시를 허용하는 정보 이외의 정보(특정 컴퓨터 프로그램, 악성코드, 애드웨어,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④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⑥ 제5항의 상황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의료영상(X-ray, CT, MRI, PET 등의 진단영상)의 전송 및 수신
- 병원 진료 관련 제증명 파일의 전송 및 수신
- 유료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의 요청에 따른 데이터 장기 보관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②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시행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게시할 수 있고,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또는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할 때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의 경우 사전 동의를 받지 않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모바일 앱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로 광고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취득한 의료영상을 시간, 비용, 기술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어떠한 다른 정보를 사용하여도 더 이상 “회원”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로 변경한 후(익명화) 그 익명화된 정보를 “회사”가 제3자에게 무상 또는 유상으로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18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포인트" 제도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사전 공지 후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는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 타인 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 서비스 이용 목적과 범위를 벗어나 불필요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정지 또는 이용해지 등 조치 요구대상인 경우
- 선거관리위원회 유권해석 상의 불법 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 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문의 내용이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2조 (이용요금)
①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3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회사"가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도 통상적으로 예견이 불가능하거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특별 손해 또는 간접 손해, 기타 징벌적 손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5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서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회사"는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20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휴마니타스(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모든 웹 또는 모바일 앱 서비스들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웹 또는 모바일 앱 서비스라 함은 디컴 등 회사가 개발 또는 위탁받아 제공하는 웹 및 모바일 앱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합니다.
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어플가입
-필수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디바이스정보(device token)
-선택 : 이메일
·소셜가입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디바이스정보(device token), access token
임시가입
·필수 : 성명, 생년월일, 휴대표번호
2). 병원등록신청
·필수항목 : 병원 담당자의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3). 1:1 문의하기
·필수항목 : 성명, 이메일
·선택항목 : 전화번호
4). 영상 업로드
·필수항목(웹) : 환자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영상 파일
·필수항목(PBS) : 환자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영상 파일, 환자ID, 성별
·선택항목 : 대리인 휴대폰번호, 촬영일자, 촬영부위, 촬영유형, 제증명파일
5). 제증명 업로드
·필수항목 : 환자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제증명파일
·선택항목 : 대리인 휴대폰번호
6). 요양병원 전용 업로드
·필수항목 : 환자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영상 파일
·선택항목 : 대리인 휴대폰번호, 촬영부위, 촬영유형, 제증명 파일
7). 응급실 발신전용
·필수항목 : KTAS(구분, 증상, 레벨), 성별
·선택항목 : 환자명, 환자생년월일, 수신자명, 수신자 휴대폰번호, 영상 파일, 제증명 파일, 수신자 이메일주소
8). 영상, 제증명 파일 이메일 전송(모바일)
·필수항목 : 이메일주소
9).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1) 디컴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영상, 제증명 파일 업로드 및 전송 서비스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컴 회원가입 및 관리
디컴 회원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이용기록은 기간만료시점에 개별 삭제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이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된 시점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① 영상·제증명, 요양병원 업로드 : 180일(정보주체가 요청 시 1회에 한하여 360일까지 연장 가능)
② 응급실 업로드 : 15일
③ 이용내역 : 5년
④ 병원등록신청 : 병원등록 신청일로부터 6개월
⑤ 1:1 문의하기 : 문의일로부터 6개월
(3)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②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 제공받는 자 : 고객이 지정하는 제휴의료기관
- 제공목적 : 진료를 위한 의료영상 및 제증명 파일 전송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의료영상, 촬영일자, 촬영부위, 촬영유형, 제증명 파일
- 보유 및 이용기간
* 영상 및 제증명 파일 : 180일(정보주체가 요청 시 1회에 한하여 360일까지 연장 가능)
* 이용기록 : 5년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알림톡 발송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루나소프트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통합 메시지 서비스(카카오 알림톡 발송)
- 위탁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 위탁항목 보관기간 : 3개월
2. 본인확인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NICE평가정보㈜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 확인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합니다.
-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 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열람,정정,삭제 등)와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로그인하고 귀하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언제든지 귀하가 제공한 정보를 검토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개인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대한 사항
회사는 회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personalized) 맞춤화된(customize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이용한 각 서비스와 방문 및 이용 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 접속 여부, 뉴스 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고 상품 및 유료 컨텐츠 구매 시 인증 정보 등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디컴(DICOM)” 등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방법은 MS Internet Explorer 기준으로 메뉴에서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 정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 차단을 선택합니다.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쿠키 및 사이트 권한’을 클릭합니다.
- ‘사이트에서 쿠키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도록 허용(권장)'을 비활성화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 '모든 쿠키 차단' 옵션을 선택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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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 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 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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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윈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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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8. ~ 2022.12.06. 적용
- 2022.12.06. ~ 2023.05.31. 적용
- 2023.05.31. ~ 2023.10.12. 적용
- 2023.10.12. ~ 2024.05.07.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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